콜러스 플레이어(Kollus Player)를 처음 설치할 때 현재 실행중인 모든 브라우저를 강제로 종료하게 됩니다. 이 때,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프로세스로 인해 설치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니 실행중인 브라우저 관련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하신 후, 콜러스 플레이어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
[콜러스 플레이어 삭제방법]
① 윈도우키 누르고 '제어판' 입력후 엔터
혹은 Windows 시스템 메뉴에서 '제어판' 클릭
② 제어판 ⇒ 프로그램 및 기능
③ 항목에서 Kollus Player 탐색후 제거
④ 강의 듣기를 시도하면 자동으로 플래이어 설치 팝업 활성화
⑤ 재설치
2. 크롬 (or 엣지) 브라우저 업데이트 관련 오류
크롬 (or 엣지) 브라우저 업데이트로 기본설정 값이 변경되면서 해당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NAVER whale 브라우져를 설치하신 후, NAVER whale 브라우져로 소노랩에 접속하여 영상을 재생하시면 됩니다.